본문 바로가기

G37과 떠나는 여행

핑크 주차장을 아시나요?

관공서를 다니다보면 특이한 주차선이 있습니다.
핑크색으로 그려있고 가운데는 마치 여자화장실 표시같은 모양이 있습니다.
이게 뭐하는 것이냐 하믄...

"여성우선주차장"이란 것입니다.

여기서 주의할 것은 여성 '전용' 이 아닌 '우선'이라는데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여성만 주차가능한 공간으로 오해하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관공서에서는 해당 주차장을 '"여성운전자와 마주쳤을 경우 양보해달라"는 정도의 의미'라고
해석하고 있습니다.

혹시 그런 효과를 노린것일지도 모르지만 '장애인 주차구역'과 같은 형태, 같은 방법으로
설치됐으니 여성만 주차가능한 공간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구나 하는건 당연합니다.

제가 사는 구로구의 경우 '구로시설관리공단'에서 17개소 320면을 운영한다하니 꽤 많은 편입니다.
중요한건 '핑크'주차장의 경우 누구나 주차가 가능한 곳이며
혹시 여성운전자와 마주쳤을때 싸우지말고 양보좀 해달라는 뜻이라는 겁니다. ^^

(사진출처=구로시설관리공단 블로그) 구로구에는 이렇게 선명한 분홍색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강남면허시험장입니다. 그닥 핑크도 아닌듯 하고 흐릿 합니다. 하지만 여자화장실 표시는 잘 보이네요. 자리가 잘 비워져 있습니다.

매너없이 차를 일단 대고 발견했습니다만... 제가 차를 댄 자리도 핑크 주차장인지는 확인 못했습니다. 문앞에 좋은자리가 있으면 일단 대고 보는 성격이라.. 다음부턴 여성을 위한 배려좀 해보겠습니다. ^^